티스토리 뷰

건강

사슴 고기는 콜레스테롤이 높을까

9inside
반응형

사슴 고기 또는 엘크 고기는 강한 자연의 맛과 부드러운 질감으로 알려진 사냥감의 일종입니다다른 종류의 붉은 고기보다 더 가늘기 때문에 콜레스테롤이 낮고 심장 건강에 좋은 식단에 들어갈 수 있는지 궁금할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함량

콜레스테롤은 신체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지방의 일종입니다. 특정 동물성 식품에서도 발견됩니다호르몬 및 세포 생성과 같은 기능에 소량이 필요하지만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심장 질환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사슴고기에서 발견되는 콜레스테롤의 양은 절단 부위에 따라 다릅니다예를 들어, 어깨 덩어리 또는 갈비뼈에서 나온 고기는 등심이나 위쪽 둥근 고기와 같이 얇은 부위보다 더 많은 콜레스테롤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다른 고기와의 비교

사슴 고기 및 기타 고기에서 발견되는 콜레스테롤의 양은 고기의 특정 부위와 준비 방법을 포함한 여러 요인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라드나 버터와 같이 콜레스테롤이 포함된 지방을 사용하여 사슴 고기를 요리하면 식사에 포함된 총 콜레스테롤 양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슴 고기는 쇠고기와 돼지 고기를 포함한 대부분의 다른 고기보다 콜레스테롤이 약간 높습니다. 그래도 차이는 미미합니다.

사슴 고기는 다른 모든 종류의 고기보다 칼로리가 적습니다. 한 끼 당 약 22.5 그램의 좋은 양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함량에도 불구하고 사슴 고기는 쇠고기, 돼지 고기 및 양고기보다 총 지방과 포화 지방이 적습니다. 이것은 심장 건강에 좋은 식단을 먹거나 포화 지방 섭취를 제한하는 경우 더 나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포화 지방을 섭취하는 것이 심장 질환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심장 질환의 위험 요소가 될 수 있는 LDL(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사슴 고기를 먹어야 할까?

사슴 고기는 다른 고기보다 약간 더 많은 콜레스테롤을 제공하지만 그 차이는 무시할 수 있습니다또한 사슴 고기는 쇠고기, 돼지 고기 및 양고기를 포함한 다른 종류의 붉은 고기보다 칼로리와 포화 지방이 적습니다.

따라서 적당히 즐기면 심장 건강에 좋은 식단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래도 콜레스테롤 섭취를 줄이려고 한다면 허리나 상체와 같은 얇은 부위를 고수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가공 및 가공되지 않은 품종을 포함하여 붉은 고기의 섭취가 증가하면 심장병 및 뇌졸중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음을 명심하십시오.

이러한 이유로 미국 심장 협회(American Heart Association)는 건강한 식단의 일환으로 생선, 조개류, 껍질을 벗긴 가금류 및 손질된 살코기의 섭취를 하루 150g 미만으로 제한할 것을 권장합니다.

사슴고기에서 발견되는 콜레스테롤의 양은 특정 부위에 따라 다릅니다사슴 고기는 다른 종류의 고기보다 콜레스테롤이 약간 높지만 칼로리와 포화 지방도 낮습니다.

따라서 사슴 고기는 균형 잡힌 식단에 적합할 수 있습니다. 적당히 즐기고 다른 다양한 영양 밀도 단백질 공급원과 함께 섭취하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반응형
댓글